안산신경외과 안산정형외과 척추관절 안산튼튼병원

토끼 사랑 당근? 당근 효능 알아보자 본문

카테고리 없음

토끼 사랑 당근? 당근 효능 알아보자

척추관절 안산튼튼병원 2015. 5. 20. 16:00

토끼 사랑 당근? 당근 효능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당근당근당근당근~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해요.

당근 좋아하세요? 사람들이 은근히 오이는 좋아하시면서 당근을

안 좋아하더라고요. 저는 당근 그렇게 싫어하지도 않고 좋아하지도

않지만 먹을만 하던데요 그냥 계속 씹으면 달달한 맛 나지 않나요?

그리고 그냥 먹는 것보다 쌈장에 콕 찍어 먹는 거 더 좋아해요

그럼 달달하면서도 짭조롬하고 맛있지 않네요 헤헤 나만 그런가비

암튼 포장마차 가면 소주랑 주는 당근, 오이가 전 좋더라고요 헤헤

 

 

 

 

암튼 당근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하는데 일단 시력개선에

좋다고 하네요. 당근에 눈에 좋다는 이야기는 만이 들어 봤어요! 그게 비타민 A와

카포틴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그렇다고 하네요. 비타민 A가

눈에 좋다는 소리 들어 보셨죠? 눈 기능에도 좋고 시력개선에도 효능 있다는 사실

저도 눈이 많이 안 좋은데 당근 자주 먹어야 겠네요!

 

 

 

 

그리고 당근이 빈혈예방에도 좋다고 해요. 빈혈에 좋은 철분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여성분들이 많이 먹으면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당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서 다이어트에 좋다고 해요.

식이섬유가 많으면 변비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잖아요?

거기다가 칼로리가 낮아서 더더 좋다고 해요! 당근 칼로리가

100그람에 35칼로리 정도라고 하네요 엄청 낮죠?

 

 

 

그리고 당근이 암 예방으로도 좋다는 사실 아시나요!! 당근이 니코틴을

해독시키는 역할도 있고 활성산소를 막아주기 때문에 암을 예방해주는 거라고 해요.

니코틴 해독에 암 예방에도 좋으니 담배 많이 피우시는 분들

폐암 예방에 좋지 않을까요? 담배를 못 끊으시겠으면 당근이라도 드세여 ㅋㅋ

 

당근 먹을 때는 베타카로틴, 비타민이 껍질에 많기 때문에 벗기지 마시고

아주 깨끗하게 씻어서 먹는게 좋다고해요! 이제 깨끗이 씻어 껍질째 먹어야겠네요 ㅎㅎ